본문 바로가기
Golf

초보자도 잘할수 있는 퍼팅의 방법

by 골프야놀자 2023. 7. 25.

드라이버는 쇼! 퍼터는 돈~이라는 우스개 소리가 있습니다. 초보시절에는 티샷을 시원하게 날리면서 죽지 않는 드라이버가 골프의 목표가 되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어느 정도 필드에서 라운딩을 하다 보면 어느 순간 내 생각이 잘못되었음을 깨닫기 시작합니다.

 

퍼팅잘하는방법
골프퍼팅 잘하는 방법

 

퍼팅은 골프에서 필수적인 기술이며, 초보자는 기본기를 익히면 전반적인 게임스코어를 크게 향상시킬 수가 있습니다. 이번 블로그 내용은 골프 퍼팅을 잘하는 방법을 배우는 데 도움이 되는 팁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그립

올바른 퍼팅을 하기위해서는 편안한 그립으로 퍼터를 잡는 것부터 시작해 보세요. 양손은 서로 밀착하되 너무 꽉 쥐지 않아야 자연스러운 느낌과 컨트롤이 보장이 됩니다. 가장 일반적인 퍼팅 그립은 "일반" 그립(다른 골프채를 잡는 방식과 유사함)과 "크로스핸드" 그립(지배적인 손이 비지배적인 손보다 손잡이에서 더 낮은 위치)이 있습니다.

 

자세

발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타깃 라인(공에서 홀까지의 선)과 직각이 되도록 배치합니다. 균형과 안정성을 위해 무릎을 약간 구부리며 머리는 고정해야 합니다.

 

정렬

올바른 정렬은 좋은 퍼팅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퍼터클럽의 페이스면을 타깃(홀)을 향해 똑바로 조준하고 몸을 타깃 라인과 평행하게 정렬해야 합니다. 일부 초보자는 클럽이나 얼라이먼트 스틱과 같은 얼라인먼트 보조 도구를 사용하여 정확하게 조준하는지 확인하는 것도 퍼팅의 정렬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볼의 위치

골프공을 스탠스 중앙보다 약간 앞쪽에 놓습니다. 정확한 위치는 골퍼가 선호하는 그립과 스트로크 스타일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볼은 왼쪽눈(본인의 주시가 왼쪽눈일 경우) 바로 아래에 위치해야 타깃 라인에 더 쉽게 집중할 수 있습니다.

 

그린 읽기

그린을 읽는 데 시간을 내어서 경사, 그레인, 퍼팅의 잠재적 브레이크 등을 분석해야 합니다. 공과 홀 뒤에 서서 몸을 숙여 낮은 시야를 확보하고 공이 날아갈 경로를 시각화해 보세요.

 

목표 설정

홀에만 집중하지 말고 타깃 라인을 따라 볼 앞 몇 인치 앞의 지점(풀잎, 변색된 패치 등)을 선택하세요. 이 지점을 중간 목표로 한다면 퍼팅을 정확하게 조준하기가 더 쉬워집니다.

 

 

 

 

스트로크

스트로크를 시작할 때는 머리를 가만히 유지하고 시선은 볼에 고정합니다. 절대 손으로 퍼터를 제어하면 안 되고 어깨를 앞뒤로 흔들어 진자처럼 퍼팅라인을 움직여 보세요. 일관된 템포로 부드럽고 안정된 스트로크를 유지합니다. 퍼터클럽은 절대 급하게 휘두르거나 감속해서는 안됩니다.

 

팔로우 스루

볼을 치고 난 후 퍼터가 타깃 라인을 따라 자연스럽게 팔로우스루 되도록 합니다. 팔로우스루는 백스윙만큼 길어야 하며, 전체 동작에서는 균형을 유지해야 합니다.

 

꾸준한 연습

퍼팅은 일관성과 감각을 기르기 위해 많은 연습이 필요합니다. 퍼팅 그린에서 다양한 거리와 경사를 연습하며 시간 가지셔야 합니다 '게이트 드릴'(티를 사용하여 홀 주변에 게이트를 만드는 연습) 또는 '어라운드 더 월드' 드릴(홀 주변의 다양한 위치에서 퍼팅 연습) 등 다양한 연습을 통해 퍼팅의 기술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항상 긍정적이고 인내심을 유지해야 합니다

 

그린에서 퍼팅
그린위의 골프 퍼팅

 

 

마치며

퍼팅은 특히 초보자에게 좌절감을 줄 수 있지만,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고 인내심을 갖는 것이 실력 향상에 매우 중요합니다. 퍼팅 기술을 배우고 다듬는 과정을 즐기면서 자신의 발전에 집중하세요. 능숙한 퍼터가 되려면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학습 과정을 받아들이고 연습하면 골프 실력이 크게 향상되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